MY MENU

추천여행정보

제목

곤명/석림/구향동굴 5/6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9.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17
내용

호테이야

인천 국제공항 출발 [MU2004 - 22:00]
-기내식 1회 제공[석식]
-비행소요시간[약 4시간 40분]
곤명 국제공항 도착 [MU2004 - 01:15]

♣ 여강,중전(샹그릴라,고산지역) 관광시 유의사항 ♣


☞ 여강 및 중전(샹그릴라) 지역은 해발 2,400m이상의 고산지대로 개인에 따라 구토,두통,설사등의 고산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관광지에서 뛰거나 심하게 활동할 경우 고산반응이 더 쉽게 올수 있으니 평소활동시 보다 다소 천천히 움직이시는것이 좋습니다.
☞ 고산예방약은 인천공항 및 현지공항에서 구입가능하며, 산소통은 현지상점 및 가이드를 통해 대매하실 수 있습니다.
☞ 고혈압과 심장질환이 있으신분은 특히 유의하셔야 하며, 음주는 되도록 삼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중국 내륙지역 특성상 관광지가 개발중에 있어 식사나 여러가지 시설이 미비합니다. 밑반찬등을 사전에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 호텔내 히터 시설이 구비되어 있긴하나 고산지역으로 취침시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내의를 준비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봄의도시 곤명

♠ 봄의 도시 昆明(곤명) ♠

-운남성의 성도이며 옛부터 사계절이 모두 봄처럼 따뜻하고 언제나 꽃이 만발하였다 하여 '춘성(春城)'이라 불리는 도시입니다. 인구의 1/3이 소수민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유산과 푸르른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중국 최고의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운남성의 성도이며 옛부터 사계절이 모두 봄처럼 따뜻하고 언제나 꽃이 만발하였다 하여 '춘성(春城)'이라 불리는 도시입니다. 인구의 1/3이 소수민족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유산과 푸르른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중국 최고의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곤명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서산공원' (리프트 등반,전동차 하산 포함)
- 절벽위에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용문(龍門)'
- 중국에서 6번째로 큰 담수호 '곤명호' 조망
[약 2시간 30분 소요]

(서산케이블카 탑승시 곤명지역은 수시로 짧은 비가 올수있으니 작은우산또는 우비를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곤명 쌀국수 : 푸~욱 우려낸 약 80도 되는 뜨거운 닭고기육수에 돼지고기. 소세지. 새우. 버섯. 쌀국수를 넣어 익혀드시면 됩니다. 야채는 살짝 익혀드시면 되기에 마지막에 넣으시면 됩니다.


♠ 영화 '무극'의 촬영지 - 토림(土林) ♠


- 첸카이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장동건, 장백지 등이 주연한 한ㆍ중ㆍ일 합작영화 '무극(無極)'의 촬영지

수백만년에 걸친 지각변동과 유수와 풍화작용에 의해 흙으로 만들어진 자연 그대로의 숲 토림(土林). 자연이 만들어낸 흙기둥은 마치 인간이 조각이라도 한듯이 궁전과 성, 새와 짐승 등 형형색색의 모습으로 기이한 풍경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운남성의 삼림(三林)인 석림(石林), 채색사림(彩色沙林), 토림(土林) 중 하나이며 각종 영화 및 드라마 로케이션은 물론, 생태관광학습지, 사진촬영지, 4WD 오프로드 체험지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금전 - 1602년 명대에 지어진 도교사원으로 중국의 사대 동전(銅殿/구리로 만든 전당)중 하나로, 보존이 가장 잘된 동전(銅殿) [약 1시간 소요]

■ 운남성 24개 소수민족의 풍토를 보여주는 '운남민족촌' 관람 [약 2시간 소요]


■ 곤명의 역사를 관찰할 수 있는 '운남성박물관(云南省博物館)' 관람 [약 40분 소요]

♠ 광활한 카르스트 지형 石林(석림) ♠

- 곤명에서 남쪽으로 120㎞ 정도 떨어진 석림은 면적이 350㎢로 돌기둥이 나무 줄기처럼 하늘로 치솟아 있는 것이 삼림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 웅장한 석림은 전형적인 열대 석회암지형으로, 현재 해발 2천m 높이로 원래 이 곳은 해수면같이 평평했으나, 약 백만 년 전부터 솟아 오르기 시작하여 지금은 이 일대의 기후 또한 열대에서 온대로 변했습니다.
- 석림풍경구는 대소석림(大小石林), 내고석림(乃古石林), 지운동(芝云洞), 장호(長湖), 대첩수폭포(大疊水瀑布), 월호(月湖), 기풍동(奇風洞) 7개의 풍경구로 구성되어 있으며,그 중에서도 대소석림은 석림 관광의 중심으로, '대석림(大石林)'과 '소석림(小石林)'으로 나뉘어 구분되기도 합니다. 이 곳은 개발이 비교적 일찍 시작되어 시설이 발달되어 있어서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주마간산으로 훑어보는 데에도 반나절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 웅장하게 솟아오른 기암괴석이 장관을 연출하는 '대소석림(大小石林)'
- (전동차 포함) [약 2시간 30분 소요]


☞ 구향으로 이동(전용차량으로 약 1시간 소요)

구향동굴(九鄕洞窟) - 계곡과 폭포, 천태만상의 석순들과 기암괴석으로 이뤄진 중국최대의 종유석동굴 [약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소요]




대리의 중심, 대리고성(大理古城, 따리구청)

대리고성은 엽유성(葉楡城), 자금성(紫禁城), 중화진(中和鎭) 등으로도 불리는 명(明)나라 홍무(洪武)제 15년에 건설된 대리의 오래된 지역으로 창산(蒼山)을 뒤로 하고 이해(耳海)호수와 접해있는 곳이다. 성 밖으로는 호성하(護城河)가 흐르고 성 안으로는 동서남북으로 길이 뻗어 있다. 대리고성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도시 전체가 성으로 둘러싸인 형태였다. 지금은 그 흔적만 군데군데에 남아 있지만, 대리라고 크게 쓰여진 남북의 문은 남아서 대리고성으로서의 모습을 남기고 있다.


성 안으로 들어가면 남북으로 뻗은 길 옆으로 청색의 기와집들을 볼 수 있고, 집마다 가꿔진 크고 작은 화원들을 볼 수가 있다. 이곳 사람들은 유난히 꽃을 좋아해서 화원을 가꾸는 경우가 많으며, 이곳의 대리산차화(大理山茶花), 팥배나무꽃 등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대리고성은 도시 전체를 감싸고 있다고 해도 대리 자체가 워낙 작은 도시라서 고성의 남문에서 북문까지 도보로 채 30분이 걸리지 않는다. 고성의 아늑함을 간직한 곳이니 만큼, 천천히 여유있게 꽃 향기가 가득한 성 곳곳, 골목골목을 누비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흑룡담(黑龍潭)

여강 시내 북쪽의 상산(象山) 밑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흑룡담은 청 건륭년간에 나시족이 이곳에 "옥천용왕묘(玉泉龍王廟)를 짓고, 청 건륭황제가 "옥천용신(玉泉龍神)"에 봉해지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공원 내에는 푸른 버드나무 고목과 누각, 정자 등이 서로 조화롭게 배치되어 으며, 이외에도 명대의 오봉루(五鳳樓),해탈림(解脫林), 청대의 득월루(得月樓) 등 고대 나시족 건축군을 볼 수있다. 또한 공원 북쪽 입구에는 운남성 사회과학원 소속 동바 문화연구소가 있어 나시족의 문화와 관련된 것들을 전시하고 있다.

입장표 : 25위안


대관루(大觀樓, 따관로우)

곤명시 서쪽, 곤명호를 사이에 두고 서산과 마주하고 있는 대관루공원은 근화포(近華浦), 누외루(樓外樓), 화원(花園) 등의 풍경구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명나라때 정원이 생기고 이어 청대에 누각이 건조되었는데, 주변의 서산과 곤명호 등과 함께 풍경이 아름다워 많은 시인과 문장가들이 이곳에서 글을 썼다고 한다.

그들이 남긴 시와 문장들은 지금도 대관루에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것은 청나라때의 문장가인 손염옹(孫髥翁)이 남긴 180자의 문장인데, 곤명호의 풍치와 운남의 역사에 대해 읋고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4계절 꽃 전시회가 열려 매 정월달과 8월이면 난구경을 하러 온 인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