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추천여행정보

제목

장가계/원가계 4일,5일,6일-무릉도원[武陵桃源]일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9.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15
내용

호테이야

인천 출발 [KE0855-11:35]
- 기내식 회 제공
- 비행소요시간(약 02시간 05분)
북경 도착 [KE0855-12:40]

마지막 황제의 배경인 자금성(紫禁城 : 쯔진청), (Imperial Palace of the Ming and Qing Dynasties : 세계문화유산, 1987)
故宫(꾸꽁)
No. 4, Jingshanqian Street, Dongcheng District, Beijing City, China
北京 东城区 景山前街4号
(86)10-6513-2255
www.dpm.org.cn
1번, 4번, 52번, 103번, 111번 버스 이용 지하철 1호 天安门东(티엔안먼똥)역 하차 도보 5분
4 ~ 10월 08:30 ~ 17:00 / 11 ~ 3월 08:30 ~ 16:30
60위엔(4 ~ 10월) / 40위엔(11 ~ 3월)

북경시의 중심에 위치한 명·청대의 황궁으로, 천안문 정문으로 들어가 울창한 가로수 길을 따라 단문과 오문을 지나 보이는 곳이다. 중국에서는 고궁(故宮)이라는 이름이 더 친근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자금성'이라는 이름은 "천자의 궁전은 천제가 사는 '자궁(紫宮)'과 같은 금지 구역(禁地)이다"는 데에서 연유된 것이다. 전체 면적은 72만㎡이며, 총 9,999개의 방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 궁전 건축물이다. 1406 ~ 1420년에 건조된 이래로 560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15명의 명나라 황제와 9명의 청나라 황제가 일생을 보냈고, 현재는 105만점의 희귀하고 진귀한 문물이 전시·소장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자금성은 외조와 내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오문과 태화문을 지나면 흔히 '3전'이라 부르는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이 나타난다. 3전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자금성의 내정에 이르게 되고 이곳에는 건천궁, 교태전, 곤녕궁 등이 있으며 동쪽과 서쪽에는 각각 동육궁과 서육궁이 자리잡고 있다.

방어의 목적으로 궁전 밖에는 10m 높이의 담이 있는데, 사방에는 성루가 있고 밖에는 넓이 52미터, 깊이 6미터의 호성강(護城河)이 흐른다. 4면의 담에는 각기 문 하나씩이 나있는데 남쪽에 오문(午門), 북쪽에 신무문(神武門), 동쪽에 동화문(東華門), 서쪽에 서화문(西華門)이 있다. 1988년 개봉된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의 영화 "마지막 황제"의 배경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꼼꼼하게 관광을 하는 데에는 하루가 꼬박 걸리고 그냥 가로질러 가는 데에만도 2시간 정도가 걸릴 만큼 넓은 곳이다.

요즘에는 세계적인 문화공연도 종종 열려 문화유적지나 관광지로서 뿐 아니라 중국시민의 휴식장소, 문화장소로서도 이용되고 있다.
1987년에 이르러서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중국을 대표하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 유산 장성(長城 : 창청)
长城(창청)
Office, Badaling Te District, Beijing City, China
北京市八达岭特区办事处
(86)10-6912-1268
www.badaling.gov.cn
덕승문(德勝門)에서 919번 버스(15분마다 1대) / 전문(前門)에서 1번 버스 / 북경역 동가(東街)에서 2번 버스 / 역사박물관 서문에서 2번 지선버스 / 동대교(東大橋)에서 3번 버스 / 서직문(西直門), 동물원에서 4번 버스 / 평과원에서 관광전용 4번 지선버스 / 전문(前門)서쪽 택시정류장에서 관광전용 5번 버스 / 전문에서 관광전용 8번 버스가 모두 팔달령 만리장성까지 간다. 버스 첫차 시간은 오전 6시 30분, 장성까지 40분 소요(관광전용버스의 경우 만리장성과 명13릉까지 포함해서 50위안)
06:30 ~ 19:00
성인 35위엔, 학생 17.5위엔

"不到長城非好漢(만리장성에 가보지 않으면 호한이 될 수 없다)"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만리장성(萬里長城)은 진의 강력한 통일제국체제가 낳은 상징적 산물이다. 베이징에서 서북쪽으로 약 75km쯤 떨어진 곳에 교통이 편리하다는 뜻인 "사통팔달"에서 이름이 유래한 "팔달령"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의 만리장성은 보존이 가장 잘 되어 있어 만리장성 중에서도 대표적인 구간으로 대부분의 만리장성 관광은 이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곳의 해발고도는 1,015미터이며, 산세가 험준한 편이다. 장성 위에서 구불구불 기복이 심한 산세를 따라 멀리까지 뻗어있는 견고한 성을 바라보고 있으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춘추전국시대에 지어지기 시작한 장성은 2000여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그 길이가 5천만m에 이른다. 장성은 북방의 유목민족들의 침입에 대처하기 위해 지어졌다. 북방의 유목민족들은 시베리아의 혹한으로 더 이상 북쪽으로는 진출할 수 없게 되자 남쪽을 침략하기 시작했다. 기후가 온화하고 물자가 풍부한 농경지대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만리장성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 했다. 따라서 만리장성은 단순히 군사적 침략을 막기 위한 방어막인 동시에 유목민족과 농경민족의 문화를 구분하는 경계선의 역할도 했다.

오늘날 말하는 서쪽 감숙성의 가욕관(嘉浴館)에서 시작하여 요녕성 압록강변에 이르는 635만m 길이의 성벽은 대부분 명나라때 지어진 것들이며, 만리장성에 설치되어 있는 가드레일과 케이블카는 좀 더 편하고 색다른 여행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제는 흘러간 역사의 자취가 된 장성은 세계 7대 건축물, 8대 불가사의로 꼽히는 세계적인 유적지이다.

또 만리장성은 이른바 "세계에서 가장 긴 무덤"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 거대한 명성을 만들기 위해 만리장성을 쌓던 사람들이 일을 하다 죽으면 그 자리에 묻혔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다.


천자산 자연보호구(天子山自然保護區)
무릉원의 서북쪽에 위치해 있고 개발이 가장 늦게 된 곳이니 만큼 가장 자연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는 곳으로, 천자산의 풍경은 시야가 넓으며 기세가 웅장한 맛을 지닌다. 기이함과 수려함, 더불어 야성의 미까지 삼위일체가 된 곳이 바로 이 풍경구다.

빽빽하게 늘어선 기봉군들의 웅장함은 숨이 막힐 정도며, 특히 운도(雲濤), 월휘(月輝), 하일(霞日), 동설(冬雪)의 4대 명관을 지녀서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이곳의 총 면적은 65㎢이고 주 봉우리의 해발은 1,250m이다. 주 봉우리에 오르면 무릉원의 산봉우리와 계곡이 한 눈에 들어온다. 천자산 동·남·서 3면은 바위산이 수풀처럼 하늘을 받들고 있고, 그 사이로 깊은 계곡들이 뻗어 있어 마치 천군만마가 포효하며 달려오는 것 같다.

천자산은 대략 황룡천, 봉서산, 노옥장, 다반탑, 석가담의 5경구로 이루어졌으며 일반적으로 황룡천, 봉서산, 노옥장, 다반탑을 거쳐 석가담, 서해를 지나 석계곡으로 하산하는 루트의 여정이 보편화되어있다.


SPECIAL 포함 특전》 장가계의 혼 천문산(天門山) 관광 (약4시간소요)

- 케이블카 왕복 포함 : 장가계 시내에서 1500m 지점에 위치한 전망대를 연결하는 세계 최장 길이 7.45km, 케이블카 편도 35분 길이의 짜릿한 경험을 해보세요!
- 천문동 코스 관광 : 천문동은 천문산의 중상부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천연 종유굴로 해발 1300M, 높이 13M, 너비 57M, 길이 60M에 이릅니다. 케이블카를 내려서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면, 999개의 천문동으로 향하는 계단이 하늘에 문이 열린 것처럼 신비롭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 천문산사 코스는 천문산 정상에 있는 절과 아찔한 절벽을 걷는 귀곡잔도를 관광하는 코스로, 일정 중 시간 여유가 있으면 옵션진행으로 추가 관광이 가능합니다.)



장사(長沙) ♣

장사는 호남성의 성도로, 전국24개 역사문화유명도시 중의 하나이자, 우수한 관광도시입니다. 뿐만아니라 호남성의 정치, 경제, 문화, 과학, 교육, 비즈니스와 여행의 중심지이며, 중국의 남쪽 지역의 중요한 자원, 기술, 원자재의 집산지이자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3000천년의 역사를 가진 고성(古城)으로 춘추전국시대 초나라 등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의 시대마다 중심지 역할을 담당했으며, 이에 따른 가치있는 역사적 유물 및 관광지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또한 모택동, 유소기, 호요방, 주용기 등의 중국 근현대사의 한획을 그은 인물들의 출생지로 중국 내에서 매우 유명한 도시입니다.



장가계(張家界) ♣


호남성 서북부에 위치한 중국 최초의 삼림공원으로 국내외에서 보기드문 수려한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기이한 형상의 봉우리와 용암동굴은 물론 원시상태에 가까운 아열대 경치와 생물생태 환경을 보존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약 4억년전 바다였으나 지구의 지각운동으로 육지로 솟아올라 오랜시간 침수와 자연붕괴등을 겪으며 현재와 같은 깊은 협곡과 기이한 봉우리, 물 맑은 계곡등의 자연절경을 만들어 냈습니다. 연평균 기온은 16도이며 연강수량은 1200~1600mm입니다.

장사(長沙) ♣

장사는 호남성의 성도로, 전국24개 역사문화유명도시 중의 하나이자, 우수한 관광도시입니다. 뿐만아니라 호남성의 정치, 경제, 문화, 과학, 교육, 비즈니스와 여행의 중심지이며, 중국의 남쪽 지역의 중요한 자원, 기술, 원자재의 집산지이자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3000천년의 역사를 가진 고성(古城)으로 춘추전국시대 초나라 등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의 시대마다 중심지 역할을 담당했으며, 이에 따른 가치있는 역사적 유물 및 관광지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또한 모택동, 유소기, 호요방, 주용기 등의 중국 근현대사의 한획을 그은 인물들의 출생지로 중국 내에서 매우 유명한 도시입니다.

천자산 자연보호구 관광 [약 2시간 소요] (케이블카 편도)
- 봉우리가 마치 붓을 꽂아놓은 듯한 어필봉
- 중국의 10대원수 하룡장군의 동상이 있는하룡공원
- 수천개의 봉우리가 바다를 이루는 서해
- 봉우리의 모양이 마치 선녀와 같은 선녀산화

원가계 풍경구 관광 [약 2시간 소요] (백룡 엘리베이터 편도)
- 아름다운 절경에 정신을 잃는 다는 '미혼대'
- 아찔한 절벽을 연결하는 자연교각 '천하 제일교

천자산 자연보호구 관광 [약 2시간 소요] (케이블카 편도)
- 봉우리가 마치 붓을 꽂아놓은 듯한 어필봉
- 중국의 10대원수 하룡장군의 동상이 있는하룡공원
- 수천개의 봉우리가 바다를 이루는 서해
- 봉우리의 모양이 마치 선녀와 같은 선녀산화

원가계 풍경구 관광 [약 2시간 소요] (백룡 엘리베이터 편도)
- 아름다운 절경에 정신을 잃는 다는 '미혼대'
- 아찔한 절벽을 연결하는 자연교각 '천하 제일교



금편계곡 산책 [약 2시간 소요] : 골짜기로 흐르는 계곡을 따라 걸으며 대자연의 신비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

용왕동 관광 [약 1시간 30분 소요] : 중국에서 제일 크고, 제일 오래된 종유동 중에 하나

대협곡(유람선포함)
-칼로 잘라 놓은듯한 절벽에서 쏟아지는 비룡폭포와 청룡을 타는듯 물위에 만들어진 나무길과 30분간 유람선 탑승으로 신이된듯한느낌을 받는곳입니다.멋진 경치를 감상하는 도중에 원시삼림속에서 흘러나오는 맑은 산소로 하여 한폭의 아름다운병풍화속의 주인이 되버린다는 대협곡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약 2시간 소요]

장가계의 혼 (張家界之魂), 천문산(天門山: 티엔먼산)

천문산은 고대에는 운몽산, 고량산으로 불리웠으며, 장가계의 산 중에서 역사에 가장 먼저 기록된 명산이다.

삼국시대 오나라 영안6년(263년), 고량산에 홀연히 절벽이 열리니, 마치 문과 같아서, 세계적으로 기이한 경관이 형성되었다고 하는데 그것이 바로 천문동으로 여기서 그 이름을 얻어 천문산(天門山: 하늘 천, 문 문, 뫼 산)이라 한다.

천문산은 장가계 시내에서 8KM 떨어져 있는 해발 1518미터의 산으로, 산의 사방은 모두 절벽이며, 봉우리는 하늘에 닿을 듯하고, 그 기세 역시 하늘을 찌르는 듯 장대하다.

성숙한 카르스트 석회암 지형으로 높고 기이하면서도 험한 지세가 더욱 사람들을 끌어 당겨서, 유사이래 수많은 귀족, 관리들의 추앙을 받았다. 그 문화의 내막이 심오하고, 장가계의 성지로서,'장가계의 혼', '호남 서쪽의 제일가는 신성한 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천문산 정상까지 가려면 시내에서부터 이어진 세계최장 길이의 7.45km 케이블카을 타고 올라가는데 편도만 35분이 걸린다. 케이블에서 내려서는 다시 99개의 고개를 버스를 타고 올라가며 999개의 가파른 계단까지 올라야 한다.

한편 천문동은 천문산의 중상부에 위치하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천연 종유굴로, 해발 1300미터, 높이 131미터, 너비 57미터, 깊이 60미터에 이른다.
천문동이라는 이 대자연이 만들어낸 걸작물은, 천미터 높이의 절벽위에 걸려있어, 마치 밝은 거울이 높은 곳에 걸려있는 듯, 하늘의 문이 열린 것처럼, 구름과 안개를 빨아들여, 천궁의 궁궐의 신비감이 충만하다. 그 형성원인은 지금까지도 타당한 과학적 설명을 찾지 못하고 있다.

천문산의 정상부분은 비교적 평탄하고, 면적이 약 2평방 킬로미터에 달한다. 비교적 완전한 원시삼림을 보유하고 있는데, 1992년 7월 장가계의 두번째 삼림공원으로 지정되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